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롤토체스

시즌6 롤토체스 빌드업 공략_6요들

by 도지콩 2022. 2. 5.
반응형

 롤토체스의 시즌6가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시즌6공략은 많은 사람들이 조합 난이도가 쉽다고 생각하며 쉬운난이도에 비해 강력하기도 한 6요들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가카크케코와 마찬가지로 리롤덱입니다. 그렇다면 공략 시작해보겠습니다.

 

 6요들은 요들특성을 지닌 유닛들을 사용하는 조합이며 요들시너지 효과로 인해 사람과의 전투가 끝난 라운드마다 요들유닛 1기씩 추가됩니다. 하지만 6요들 시너지를 완성하기 전까지 요들자체의 시너지는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용병과 같이 패배를 할 수 밖에 없는 조합입니다. 가카크케코와는 달리 3코스트 유닛이 2기나 포함되어있기때문에 겹친다면 3코스트유닛을 3성을 완성시키는데에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요약: 제일 큰 핵심은 기물수 턴마다 유닛의 기물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기물 수를 확보해 베이가를 빠르게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사실상 원탱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벡스의 방템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1,2라운드에서 요들의 2성작이나 기물이 어느정도 모였고 벡스의 방템을 조합할 수 있다면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증강체확인은 당연히 해주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조합자체의 파워가 약하기 때문에 최대한 안아프게 운영을 해주셔야 합니다.

 

6요들을 하기 좋은 증강체

롤토체스-6요들이 가기 좋은 증강
6요들이 가기 좋은 증강
롤토체스-6요들이 가기 좋은 골드 증강
6요들이 가기 좋은 골드 증강
롤토체스-6요들이 가기 좋은 플레증강
6요들이 가기좋은 플레 증강

증강은 리롤덱이다 보니 돈관련 증강체는 좋습니다. 부익부는 돈관련 증강체지만 난이도가 높아 제외를 했습니다. 다른 리롤덱과는 달리 턴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이득안 6요들은 70원을 모을 시간과 70원을 유지하는 것보다 빠르게 한 기물이라도 찾는 것이 이득이라 제외를 했습니다. 응급처치 키트와 불타는 향로와 같은 증강은 아이템과 시너지를 보고 가야하는 조건부증강체이며 골드 증강체에서도 거인의 힘은 트타캐리인 경우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시너지관련 증강은 저코스트 유닛이 많이 껴있어 영혼보다는 심장이나 문장이 덱을 구성하기에 편리합니다.

 

운영법

 조합자체의 완성난이도는 5코스트도 없고 4코스트도 없어 낮습니다. 하지만 운영에 있어서는 6요들을 무작정으로 하다보면은 피가 엄청 빨리 없어져 순위방어는 커녕 꼴등을 하는 경우도 더러 나옵니다. 운영법의 핵심은 최대한 안아프게 가는 것입니다. 랭커들의 경우에는 초소형이나 정해진 기물수가 아니면 6요들을 거의 하지 않지만 리롤덱은 머리깨져도 가는 재미가 있으니 안아프게 가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롤토체스-6요들-4렙조합롤토체스-6요들-4렙조합
01
6요들 4렙조합

요들자체의 힘이 매우 약하기 때문에 초반의 시너지를 최대한 활용해주어야 합니다. 우선 최대한 빠르게 3요들을 맞춰주시고 4렙때는 방템을 끼고 있는 다리우스를 넣어 3요들과 함께 경호대를 구성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 좋게 블리츠가 나온다면 경호대와 동시에 고물상까지 받을 수 있어 최대한 덱파워를 강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초반의 방템의 효율이 공템보다 더 좋기 때문에 방템을 활용할 수 있는 경호대 유닛을 잠시 사용해주는 것입니다.

 

롤토체스-6요들-5렙조합롤토체스-6요들-5렙조합
01
6요들 5렙조합

이후 5레벨에는 가장 무난한 경우에는 경호대와 고물상을 받아 버텨주는 것이 좋고 초반의 아이템이 주문력계열아이템이 많거나 특히 블루가 있을 경우에는 블루 트페를 활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말자하가 떠준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습니다. 3요들을 기반으로 남은 유닛으로 최대한 안맞을 방법을 고민해주셔야합니다. 룰루가 있으니 경호대를 받고 타릭을 넣어 강화술사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3코스트 유닛을 최대한 활용(ex. 다리우스→레오나, 트페→말자하)

 

롤토체스-6요들-6렙조합롤토체스-6요들-6렙조합
01
6요들 6렙조합

이론적으로 6요들이 딱 완성되면 좋겠지만 벡스는 비전마법사덱에 쓰이고 하이머딩거는 학자와 혁신가덱에 사용됩니다. 게다가 요들이 겹치기라도 한다면 6요들을 완성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벡스가 2성이 나온다면 방템을 벡스에게 옮겨 사용해주고 벡스가 2성이 안 붙었다면 레오나를 잠시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딩거와 리산을 이용해 잠시 학자시너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6레벨쯤이면 창고의 칸이 부족해지는 타이밍이 나오는데 이때 기물관리를 정말 잘해주셔야 손해없이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레벨업타이밍을 잘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롤토체스-6요들 7렙조합
6요들 7렙조합

가장 무난한 상황일때 7렙조합입니다. 이쯤이면 1,2코스트 유닛들은 3성작이 완료되어 있고 빠르면 3코스트 유닛들도 3성작이 끝나 있을 수도 있습니다. 6요들베이스에 잔나를 넣어 강화술사와 학자 그리고 고물상까지 시너지를 챙겨줍니다. 아이템은 공격력관련 아이템이 나오면 트타에게 주문력관련 아이템이 나오면 딩거에게 주는 것이 좋습니다.

 

롤토체스-6요들-최종조합롤토체스-6요들-최종조합
01
6요들 최종조합

마지막으로 베이가가 나온 최종조합입니다. 베이가는 6개의 요들을 3성작을 끝냈을때 턴마다 등장하게 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확실하게 3성작이 가능한 유닛입니다. 8렙을 달성해 베이가를 넣어주면 덱은 완성됩니다. 덱자체의 조합이 고코스트조합이 아니기때문에 초소형이 아니라면 1등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며 시너지관련 템들을 먹는다면 2번째 조합처럼 조합이 가능합니다. 시너지를 잘 생각하면서 플레이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