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롤토체스

롤토체스 시즌 6.5 빌드업 공략_사교계 이렐리아

by 도지콩 2022. 3. 6.
반응형

 패치가 거듭되면서 너프와 버프를 반복 개인적으로 티어가 가장 높다고 생각되는 유닛은 이렐리아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렐리아로 재미와 승리를 모두 챙길 수 있는 사교계 이렐리아 덱에 대하여 공략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사교계 이렐리아는 이렐리아 캐리덱으로 사교계와 보조 시너지 등으로 이렐리아를 보조하고 이렐리아에게 3딜템을 주어 적을 쓸어 담는 조합입니다. 빌드업부터 운영까지 어렵지 않으며 아이템이 진 드레이븐 등 4코 AD 캐리 유닛과 아이템이 많이 겹치기에 조합을 틀기에도 좋은 빌드업입니다.

 

핵심: 아이템이 정말 중요합니다. 장갑이 많이 필요하므로 아이템상황이 좋지 않다면 이렐리아를 포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빌드업은 AD 딜러들을 거쳐갈 수 있는 혁신가 이즈리얼 쪽이 제일 깔끔하고 편합니다.

 

증강체

고물상관련 증강체, 나이프의 날, 타격대 관련 증강체, 사교계 관련 증강체가 잘 어울립니다.

 

아이템

핵심 아이템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롤토체스-사교계이렐리아-아이템
사교계 이렐리아 아이템

아이템은 우선 이렐리아에게 3딜템을 줍니다. CC면역과 공속을 위해 수은 그리고 최후의 속삭임과 무한의 대검을 주시면 됩니다. 피바라기는 3 사교계 효과를 받기 때문에 따로 안 챙겨도 되고 어쩔 수 없이 피바라기를 만들어야 한다면 사교계 자리 하나를 빼고 다른 유닛으로 채워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추가로 오른의 아이템 중 징수와 매우 잘 어울리기 때문에 징수가 나온다면 이렐리아에게 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와 같은 AD아이템들은 초반에 이즈리얼이나 렉사이 등 주고 사용하다가 넘겨줍니다.

방템은 바이에게 줍니다. 방템은 남는 것을 잘 조합하여 체력 방어 마저를 잘 조합해서 사용하시면 되고 초반에 탱커에게 사용 후 신지드 모르가나 바이 순으로 넘겨줍니다. 바이는 인기 기물이라 가끔 제이스가 먼저 나오는 상황이 있는데 그럴 때는 바이를 기다리지 말고 제이스에게 방템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이스가 2성이 먼저 뜰 경우에도 동일)

그 외 AP템과 유틸템들은 세라핀에게 줍니다. 세라핀에게 쇼진까지는 무리겠지만 모렐로까지는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영법

롤토체스-사교계 이렐리아-4렙조합롤토체스-사교계 이렐리아-4렙조합
01
사교계 이렐리아 4렙조합

저렙 빌드업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이즈리얼이나 혁신가 기물들이 초반에 잘 떠준다면 혁신가이즈리얼쪽으로 빌드업을 해주시면 되고 아니라면 요들과 고물상을 받아주며 돈을 모아줍니다. 아이템은 장갑이 많이 필요하므로 연패를 통해 장갑을 먹어오는 것이 좋습니다.

 

롤토체스-사교계 이렐리아-5렙조합롤토체스-사교계 이렐리아-5렙조합
01
사교계 이렐리아 5렙조합

요들의 경우 뽀삐 블리츠로 경호대를 렉사이를 용병으로 활용하며 나르와 함께 타격대를 받아주던가 룰루와 세나를 함께 사용해서 사교계와 강화술사를 받아주던가 최대한 안 아프게 맞기 위해 조합을 구성해줍니다. 혁신가의 경우 4 고물상과 함께 사용하여 덱을 강화해줍니다.

 

롤토체스-사교계 이렐리아-6렙조합
사교계 이렐리아 6렙조합

요들을 깨주고 4 고물상과 혁신가를 중심으로 레오나나 벡스 등을 넣어 더 강할 것 같은 시너지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이렐리아를 빨리 찾으면 좋겠지만 그러기 힘들기 때문에 기반을 갖추고 2성작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롤토체스-사교계 이렐리아-7렙 조합
사교계 이렐리아 7렙조합

이렐리아가 나온다면 템을 이렐리아에게 옮겨주고 4고물상과 사교계를 받아주며 이렐에게 힘을 실어줍니다. 바이나 세라핀 같은 4코가 빨리 나와준다면 그에 맞게 덱을 구성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롤토체스-사교계 이렐리아-8렙조합롤토체스-사교계 이렐리아-8렙조합롤토체스-사교계 이렐리아-8렙조합
012
사교계 이렐리아 8렙조합들

제이스와 바이를 찾아주어 집행자를 맞춰주고 덱의 벨류를 올려줍니다. 질리언과 오리아나를 사용해서 시계태엽을  받는 경우와 모르가나와 에코를 사용해서 고물상을 받고 앞라인에 더 힘을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8 레벨에는 일단 3번째 조합인 3 사교계 4 고물상 이렐리아에서 더 강해지게 빌드업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