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롤토체스

롤토체스 시즌6 더블업모드 공략

by 도지콩 2021. 12. 27.
반응형

 롤토체스는 시즌1 출시부터 인기를 끌며 협곡뿐만 아니라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길 수 있었던 또 하나의 컨텐츠입니다. 시즌6 11.23패치부터 더블 업 모드가 베타로 출시되었는데 더블업모드에 대해 공략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롤토체스 더블업모드 공략 목차

  1. 핵심
  2. 티어
  3. 보조무기고
  4. 연대의 룬
  5. 운영법공략

 

 

1.핵심

 더블 업모드는 혼자 또는 듀오와 함께 매칭을 잡을 수 있으며 혼자 매칭을 할 경우 랜덤한 사람 1명과 듀오가 됩니다. 체력을 듀오와 공유하며 따라서 죽게 될 경우 같이 게임에서 아웃되게 됩니다. 등수는 1,2,3,4 등이 끝이며 순위방어를 위해서는 2등안에 들어야합니다. 또 피가 0이되면 바로 죽지않으며 1이 다시 되어 한턴을 더 살 수 있습니다. 듀오보다 먼저 전투를 끝난 경우에는 듀오의 전투에 지원을 나가게 됩니다.

 

 

2.티어

롤토체스-더블업 티어
롤토체스 더블업 티어

더블업 모드는 1등시 100점가량의 점수 2등시에는 30점정도 3등시에는 30정도가 감소되며 4등시에는 100점정도의 점수가 감소됩니다.

그레이(0) 그린(1400) 블루(2600) 퍼플(3400) 더블(4200) 점수를 얻게 되면 티어를 달성하게 되고 티어를 달성하고 점수가 낮아져도 티어색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3.보조무기고

롤토체스-더블업-보조 무기고
롤토체스 더블업 모드 보조 무기고

 사진은 pbe에서 막 출시되었던 사진이라 아이템이 3개지만 2스테이지에서 나오는 보조무기고는 조합아이템2개와 8골드가 선택지가 있으며 6스테이지에서 나오는 보조무기고는 완성아이템3개가 나오게 됩니다. 2-5스테이지와 6-2스테이지에서 듀오중 한명에게 등장하며 선택을 할 시 듀오에게 아이템이 전달됩니다. 나머지 듀오는 각 스테이지 다음스테이지인 2-6과 6-3에서 보조무기고가 등장합니다. 원하는 아이템이 없으면 골드를 받아 레벨업이나 빠른 이자 쌓기를 하던가 듀오가 원하는 아이템을 일단 받고 연대의 룬을 통해 아이템을 교환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4.연대의 룬

롤토체스-더블업-연대의룬
롤토체스 더블업 모드 연대의 룬

 롤토체스 더블업모드에만 있는 아이템입니다. 게임시작 후 2-1라운드에서 하나를 획득하며 늑대를 처치후 4-1라운드에서 하나 용이후 6-1에서 마지막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연대의 룬은 창고에 있는 챔피언을 듀오에게 보낼 수 있는 아이템이며 아이템을 넣어서 보낼 수도 있기 때문에 아이템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템이 장착된 챔피언을 보낼시 듀오가 받을때 아이템이 분해되기 때문에 챔피언이 합쳐지며 아이템이 귀속되는 상황은 없으니 편하게 보내시면 됩니다. 

 

 

5.운영법 공략

 더블업모드는 무조건 한명은 연승운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블업 모드는 솔로큐와 크게 차이나지 않지만 연패운영에 있어서는 엄청 어렵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연패를 하고 싶어도 듀오가 트럭을 몰고 있다면 도와주러 오기 때문에 연패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듀오모두가 연패운영을 한다면 피관리가 정말 어렵습니다. 게임 템포를 조정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면 듀오의 덱과 사람들의 덱을보고 자신의 덱파워를 조절가능하겠지만 힘들다면 두명이 모두 연패운영을 타는 것은 어렵습니다. 

 

 2명 모두가 연승운영을 타던가 한 명은 용병이나 요들을 통해 돈을 많이 벌면서 골드와 기물을 모으다 후반 렙업을 통해 후반을 책임지고 한명은 연승을 통해 피관리와 적절한 템포조절로 연패를 할 수 있게 해주며 초반을 책임져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최종조합을 일반모드보다 상대적으로 미리 생각을 해주셔야합니다. 듀오끼리 4,5코스트가 겹치는 덱을 갈 경우 기물이 많이 없어 둘다 2성을 못 뽑거나 챔피언이 나오지 않게 된다면 후반라운드에서 두명 다 지게 된다면 체력이 순식간에 없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연대의 룬과 보조무기고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덱을 구성할때 크게 빗나가는 경우는 없습니다. 리롤덱을 하더라도 쉽게 3성을 볼 수 있습니다. 운이 좋아서 저렙단계에서 4,5코스트유닛이 나왔다면 잠시 활용하다가 듀오에게 줄 수도 있으며 빠르게 9렙을찍고 듀오에게 5코2성을 줄 수도 있습니다.

롤토체스-더블업-체력
롤토체스 더블업 모드 체력

더블업모드는 체력이 0이되면 바로죽지 않고 1이되어서 빨간색표시가 생기게 됩니다. 표시가 생기지 않으면 1턴은 더 볼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체력바에 빨간 표시가 떴다면 듀오중 한명이라도 죽으면 바로 게임이 져버리니 덱파워를 강화하는데 힘을 쏟아야합니다. 돈을 다 쓰고 리롤을 하던가 렙업을 하셔야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