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롤토체스

롤토체스 시즌6.5 빌드업 공략_마법 공학

by 도지콩 2022. 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지입니다. 롤토체스가 새롭게 6.5로 바뀌고 나서 시즌6보다는 조금 재미가 떨어진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가장 큰 이유는 오늘 쓸 내용인 마법공학 시너지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압도적인 순방률과 승률을 보여주는 마법 공학 덱은 그렇게 어렵지 않은 빌드업과 난이도지만 파워는 너무나 강력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밸런스 조절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이 들 정도로 강력합니다.

 

마법공학시너지는 초반 낮은 코스트부터 중간 코스트 그리고 고 코스트까지 유닛이 골고루 퍼져있기에 아주 밸런스가 잘 맞습니다. 초반에 마법공학 시너지가 붙는다면 1코스트 2마리가 받는 시너지임에도 파워가 상당하며 중후반에 4코스트인 시비르와 알리스타가 잘 붙지 않을때까지는 충분히 연승도 이어나갈만큼 강력한 조합입니다.

 

요약: 4코스트인 시비르와 알리스타의 아이템과 2성이 중요

 

 증강체는 마법공학 관련된 증강체를 가거나 딜러인 시비르와 루시안을 강하게 해주는 증강체가 좋습니다. 특히 마법공학 심장(실버증강체)을 획득할 경우 8레벨때 8마법공학이 완성되는데 시비르의 템이 정상적이고 유닛들 2성작이 잘 되어있다면 1등은 거의 확정지은 것이나 다름없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골드증강체의 경우 시너지템을 획득하는 것이기 때문에 9레벨때 8마법공학이 완성됩니다. 밸런스가 이상합니다.

 

운영법

연승운영이 가능한 조합입니다. 덱 파워가 6~7레벨까지는 덱파워가 강하기 때문에 기물을 모아가면서 연승을 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현재 판마다 마법공학은 무조건 겹치게 되어 있어 그 이후 대응이 중요합니다. 결국 시비르와 알리스타를 2성먼저 찍는 마법공학이 승리하기 때문에 2성이 뜨기전까지 대응을 잘 해주셔야합니다.

 

롤토체스-마법공학-3렙조합
마법공학 3렙조합

마법공학에는 1코스트 유닛인 자르반과 녹턴이 있기 때문에 쉽게 2마법공학 시너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3레벨에 자르반과 녹턴만 있어도 상당히 강력하나 렉사이까지 있다면 타격대까지 시너지를 챙길 수 있어 아주 강력해집니다. 시비르와 관련된 공격템은 녹턴에게 렉사이에게는 방템을 줘서 연승을 만들어나갑니다.

 

롤토체스-마법공학-4렙조합롤토체스-마법공학-4렙조합
01
마법공학 4렙조합

4레벨에서는 마법공학 유닛인 세주아니 스웨인을 획득해 렉사이를 빼고 4마법공학을 완성시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세주아니나 스웨인을 그냥 추가해줍니다. 마법공학 방어막을 받기 때문에 3마법공학이라도 마법공학 유닛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3코스트 유닛이 뜬다면 용병으로 잠시 사용해도 좋습니다.

 

롤토체스-마법공학-5렙조합롤토체스-마법공학-5렙조합
01
마법공학 5렙조합

5레벨에는 안정적으로 4마법공학을 완성시켜줍니다. 루시안이나 스웨인중 하나를 넣어 4마법공학과 난동꾼 타격대를 만들어줍니다. 렉사이에게 계속 알리스타에게 넘길 방템을 활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롤토체스-마법공학-6렙조합롤토체스-마법공학-6렙조합롤토체스-마법공학-6렙조합
012
마법공학 6렙조합

 가장 중요한 상황입니다. 시비르가 늦게 뜬다면 힘이 많이 약해지는 타이밍이며 대응이 중요한 타이밍입니다. 시비르가 빨리 뜬다면 제일 좋습니다. 녹턴이 1성이라도 뜬다면 녹턴을 팔고 템을 시비르에게 옮긴 후 6마법공학을 완성해줍니다. 보통 시비르가 바로 안뜨기 때문에 녹턴과 카직스를 함께 사용하며 암살자 시너지를 받을 수도 있고 루시안에게 아이템이 있다면 쌍발총유닛을 활용해 루시안을 강하게 해줄 수도 있습니다. 4마법공학을 기본으로 더 강할 시너지와 유닛을 선택해줍니다.

 

롤토체스-마법공학-7렙조합
마법공학 7렙조합

7렙조합은 알리스타를 넣고 녹턴을 빼며 6마법공학을 완성시켜줍니다. 알리스타에게 방템을 시비르에게 공템을 주시면 됩니다.

 

롤토체스-마법공학-8렙조합롤토체스-마법공학-8렙조합
01
마법공학 8렙조합

 보통 실코를 넣어 조합을 완성시킵니다. 하지만 실코가 안뜨거나 적의 캐리유닛이 3성이 나와버렸다면 집행자시너지를 활용하기 위해 제이스를 넣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에서도 적혀있듯이 마법공학 심장(실버증강체)를 획득했다면 8레벨때 녹턴을 넣어 8마법공학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시비르에게 중요한 아이템은 스테틱이 특히 잘 어울리고 초반 연승운영에도 좋기 때문에 반드시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알리스타에게는 방템을 주고 모렐로도 잘 어울리는 유닛입니다.

 

지금 난동꾼 레나타조합이 1티어로 떠올랐는데 조합난이도나 운영에 있어서는 마법공학이 훨씬 상위호환인 것 같습니다. 다들 연습하셔서 티어 올리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