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롤토체스

시즌6 롤토체스 빌드업 공략_가카그케코

by 도지콩 2022. 1. 18.
반응형

 리그오브레전드 정규시즌이 시작되었지만 롤토체스가 너무 재미있어서 롤토체스를 한창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안할 수 없기때문에 롤토체스 공략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공략은 매시즌마다 있는 리롤덱. 시즌 6의 리롤덱의 상징인 가카그케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가카그케코는 1,2코스트 리롤덱이며 완성시 덱파워가 상당히 강합니다. 이전 시즌에는 대깨라는 말이 있듯이 리롤덱은 대깨로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가카그케코는 굉장히 운영이 중요하며 가야하는 판이 정해져있습니다. 가야할 판에 대깨로 가는 경우에는 순방을 최소 할 수 있을 정도로 좋은 덱입니다.

 

 요약: 가카그케코는 많은 초보들이 유닛기물수를 중요시 여기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아이템과 증강그리고 돌연변이의 효과입니다. 좋은 방템을 많이 먹었고 증강이 경량급이나 돈관련 증강, 불완전환 진화와 같은 증강일때 가카그케코를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카크케코를 가기 좋은 증강체

롤토체스 가카크케코 관련 증강
가카크케코가 가기 좋은 실버증강
롤토체스_가카크케코 관련 골드증강
가카크케코가 가기 좋은 골드 증강
롤토체스_가카크케코관련플레증강
가카크케코가 가기 좋은 플레증강

증강은 우선적으로 돈관련 증강체와 1,2코스트를 강하게 해주는 증강체면 좋습니다. 모두가 가기 무난한 사냥의 전율과 천상의 축복은 제외했으며 시간을 오래끌면서 앞라인이 버티고 그 사이에 코그모가 딜을 하는 생각을 하시면 어떤 증강체를 골라야할지 생각이 드실 겁니다. 방템은 필수이기 때문에 임시변통방어구같은 증강체는 절대 집으시면 안됩니다.

 

 

운영법

 초반에 가카크케코관련 기물이 조금 있고 관련 증강체가 나왔으며 아이템이 좋으면 빌드업을 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돌연변이가 공허태생(처형), 변신(방마저증가), 아드레날린(추가공격)이나 식탐(공격력, 주문력증가)일때 가주어야 안정적으로 순위권에 들 수 있습니다. 2성작이 안되었다면 초반에 질 수 밖에 없는 조합이라 지면서 카사딘이나 가렌의 아이템을 초밥에서 모아주며 플레이를 해줍니다. 이후 페어라면 좀 더 적극적인 리롤을 통해 2성작을 해주며 2성이 되었으면 리롤을 하는 것보다 천천히 돈을 벌며 플레이를 해줍니다. 이후 5렙 50킵 리롤을 진행하며 가렌 카사딘 그브 케이틀린 특히 가렌 카사딘 그레이브즈는 3성을 최대한 찍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롤토체스 카카크케코 조합
가카크케코 5렙 조합

 아이템우선순위는 돌연변이의 효과가 좋다면 카사딘에게 우선적으로 주며 비에프소드가 나왔다면 피바라기를 만들어 가렌에게 처리를 해줍니다. 가렌이나 카사딘에게 한 유닛에게 몰아주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코그모는 구인수와 수은은 최대한 만들어주는 것이 좋고 남은 한자리는 나온 아이템에 맞게 효율적으로 처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렌이나 카사딘 중 한 유닛에게 방템을 딜템은 코그모에게 주고 난 후 여유가 남으면 방템을 남은 유닛에 넣습니다. 도중 모렐이 나온다면 그레이브즈에게 모렐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가카크케코 6렙 조합가카크케코 6렙 조합가카크케코 6렙 조합
012
가카크케코 6렙조합

이후 6레벨때 블리츠를 넣어 봉쇄자를 받아주던가 돌연변이 효과가 코그모에게 좋다면 돌연변이를 먼저 받아주고 집행자도 상대방들의 템포가 빠르지 않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기물이 나오는 것과 효과와 아이템을 보며 능동적으로 빌드업을 타줍니다. 이후 7레벨에는 모자란 시너지를 하나씩 챙겨가면 되고 최종조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카크케코 8렙 조합가카크케코 8렙 조합
01
가카크케코 8렙조합

가장 흔한 경우는 5렙조합에서 바이와 문도 블리츠가 추가되어 난동꾼을 받아주며 조합을 완성해주는 경우이고 제이스와 빅토르 말자하를 넣어 비전마법사를 받아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물이 안뜬다고 가만히 그조합만 기다리는 것이 아닌 유동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봉쇄자나 돌연변이와 관련된 증강체가 있다면 사이온을 활용해 5봉쇄자나 5돌연변이같은 변수를 창출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배치는 공략으로 작성하기에는 한계가 있지만 딜러들은 아래 하단에 깔고 앞라인은 맨 윗라인에 세워주는 것이 좋으며 코그모의 수은여부와 암살자의 유무에 따른 박스배치나 배치의 변동은 상황에 따라 너무 다르기 때문에 많이 플레이하면서 배워나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들 즐거운 롤토체스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