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롤토체스

롤토체스 시즌6.5 빌드업 공략_6요들

by 도지콩 2022. 2. 21.
반응형

 롤토체스가 시즌6.5가 시작되면서 6요들이 정말 티어가 낮아졌습니다. 딩거와 트리스타나가 빠지면서 나르와 코르키가 새로들어왔습니다. 나르는 시너지도 다양하고 준수한 성능으로 값어치를 하는 느낌이지만 코르키는 트리스타나에 비해 값어치가 많이 떨어진 느낌입니다. 또 덱에서 딜러담당이었던 딩거가 빠지고 탱커인 나르가 들어왔기 때문에 덱자체의 딜이 정말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7렙에도 덱파워가 어느정도 나왔다면 지금 요들은 8렙조합이아니라면 덱파워가 상당히 떨어져 운영난이도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6요들이 돌아왔습니다. 코르키의 상향 나르의 상향과 함께 새로운 코르키의 3신기 발견과 방템을 나르에게 잘못 주고 있었던 점이 수정되어 다른 덱의 하향과 함께 6요들의 덱파워도 적당히 올라와주었습니다.

 

요약: 6요들은 상향 전까지 하지말자. 6요들이 정말하고 싶다면 증강체가 매우 요들과 어울리는 증강체가 나왔을 때만 가는 것이 좋습니다. 조합의 핵심은 증강체와 유닛 기물수 마지막으로 유일한 딜러인 코르키에게 쌍발총 시너지를 발동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템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유일한 딜러인 코르키에게 쌍발총시너지를 넣어주어야 제값을 하는데 트리스타나는 케이틀린이라는 1코스트유닛으로 저격수를 발동시킬 수 있었던 반면 코르키는 쌍발총을 함께 받아줄 유닛이 전부 3코스트 그리고 인기가 많은 루시안과 용병에서 자주 사용되는 갱플랭크가 가장 싼 유닛이기 때문에 덱 파워가 정말 약합니다. 하지만 롤토체스 초심자에게 있어서 요들은 가장 쉽고 생각할 거리가 많이 줄어드는 조합이기에 공략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강체: 쌍발총시너지를 주는 증강체와 리롤과 돈관련 증강체 그리고 요들관련 증강체가 좋습니다.

 

운영법

시즌6.5초반에 썼던 사진들입니다. 패치 후 코르키의 3신기는 거학 죽음모자 푸른 파수꾼이며 방템은 나르가 아닌 벡스에게 주어야 합니다

롤토체스시즌6.5-6요들-3렙조합
6요들 3렙조합

 3레벨에는 별거 없습니다. 증강체를 요들과 어울리는 것을 집어주고 직스와 코르키 룰루 뽀삐중에 3개를 챙겨서 3요들을 받아줍니다. 요들은 시너지효과가 없기 때문에 초반에 연패를 탈 수 밖에 없습니다. 연패를 타면서 원하는 아이템을 받아주도록 합니다. 초반 초밥에서는 유닛보다는 아이템을 위주로 초밥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템은 코르키의 블루는 우선적으로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롤토체스-시즌6.5-6요들-4렙조합
6요들 4렙조합

 초반에 덜 아프게 맞기 위해 블리츠와 다리우스를 이용해 뽀삐와 함께 경호대를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방템을 블리츠나 다리우스에게 넣어주며 최대한 안아프게 맞으며 플레이해줍니다.

 

롤토체스-시즌6.5-6요들-5렙조합롤토체스-시즌6.5-6요들-5렙조합롤토체스-시즌6.5-6요들-5렙조합
012
6요들 5렙조합

 5렙에는 다양하게 조합이 가능합니다.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 조합은 3번째 조합으로 루시안으로 마법공학과 쌍발총을 챙겨주고 나르와 벡스를 2성작이 된다면 덱 벨류도 올라가게 됩니다. 요들의 3코스트 유닛중에 벡스가 2성작이 된다면 벡스와 레오나 직스를 활용해 경호대와 비전마법사 고물상시너지를 받아줍니다. 나르가 잘 나온다면 렉사이와 세주를 활용해서 타격대와 난동꾼을 받아줍니다.

 

012
6요들 6렙조합

 시즌 6에서는 6요들을 맞춰주는 것이 좋았지만 6요들의 덱파워가 약하기 때문에 강하게 하기위해서 조합을 잘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코르키를 위해 무조건 쌍발총시너지를 챙겨주는 것이 좋고 3요들을 기반으로 브라움과 레오나를 이용해 경호대를 맞춰 앞라인을 강화하고 또는 브라움이랑 뽀삐만 사용하고 3쌍발을 맞춰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코르키의 3성작을 6레벨때 완성이 되어있어야합니다. 요들의 전체적이 3성작이 잘뜨고 초소형과 같은 요들관련시너지라면 6요들을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롤토체스-시즌6.5-6요들-7렙조합
6요들 7렙조합

 6요들 기반에 징크스를 넣어 쌍발총과 고물상 그리고 조합의 벨류를 올려줍니다. 징크스가 안나온다면 갱플랭크나 루시안을 잠시 사용해줍니다.

 

롤토체스-시즌6.5-6요들-8렙조합
6요들 8렙조합

 8레벨에 베이가를 넣어 덱을 완성합니다. 

 

초보자가 가기 좋은 6요들덱 다들 요들로 입문하시고 재미를 붙이신다면 다양한 덱을 연습하셔서 롤토체스 즐겁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