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롤시즌11애쉬공략-템트리/스킬/룬특성/카운터,조합/승률

by 도지콩 2021. 9.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지입니다. 현재 롤시즌11 바텀에서 최고의 통계를 보여줬으나 오늘 패치로인하여 약간 티어가 떨어진 애쉬에 대해 공략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략에서 애쉬의 템트리와 스킬 룬특성 카운터와 조합 마지막으로 승률을 통해 애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픽창에서 공략을 보시는 분들을 위해 요약을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시간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애쉬공략을 천천히 읽어보시면 티어상승에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요약

애쉬의 템트리는 철갑궁, 광전사, 마법사의 최후, 구인수 또는 루난입니다. 스킬트리는 W선마후 Q선마 1레벨스킬은 W입니다. 애쉬의 룬특성은 주룬은 칼날비-비열한한방-사냥의증표-굶주린사냥꾼 부룬은 비스킷배달-쾌속접근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특성은 공속-적응형능력치-방어력파편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본격적인 애쉬공략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애쉬공략 썸내일

 


공략

애쉬템트리공략

애쉬1,2,3코어

애쉬 1,2,3,코어 통계

 애쉬의 템트리공략부터 써보면 위사진은 애쉬의1,2,3코어에대한 통계이며 픽률과 승률로 보았을때 철갑궁 마최 구인수순이 가장 안정적이고 높은 승률을 보여줍니다. 철갑궁의 이유는 애쉬의 부족한 안정성과 유지력을 올려주기 위함이며 마최로 부족한 딜링과 이속을 챙겨줍니다. 3코어에서는 구인수나 루난으로 선택지가 갈리게 되는데 데미지자체는 구인수가 높으며 루난은 애쉬패시브를 통한 단체슬로우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만약 상대조합이 3AP나 적서폿은 럭스제라스와 같은 메이지서폿이라면 1코어를 마법사의 최후를 선택해서 마저를 빨리 챙겨주셔야합니다.

 

 

4코어이후

 애쉬의 4코어이후아이템은 이중에서 유동적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애쉬의 부족한 생존능력을 위한 수호천사의 픽률과 승률이 가장높았으며 이후 치감이 필요하면 필멸자, 방관이 필요하고 탱커가 많다면 도미닉을 올려주는 모습입니다.

 

애쉬스킬공략

패시브

애쉬의 패시브스킬인 서리화살입니다. 평타에 둔화효과가 추가되며 둔화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추가피해를 입힌다. 평타만으로 확정슬로우를 계속 줄 수 있는 패시브이며 근접딜러는 애쉬에게 닿을수도 없게 만드는 패시브입니다. 둔화효과가 있기 때문에 비열한 한방과 쾌속접근룬과 잘 어울리며 둔화효과의 대상에게 추가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라인전 단계에서 평타 2대를 넣을 수 있는 상황이 잘 안나오기 때문에 W평이 가장쉽게 강하게 적을 공격할 수 있다.

 

Q스킬

애쉬Q스킬

애쉬의 Q스킬인 궁사의 화살입니다. 평타를 4번 공격하고 나면 활성화되며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평타가 5연발로 나뉘어서 공격하게 된다. 각 발은 데미지가 줄어들지만 5연발이나 되기 때문에 애쉬의 데미지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포탑이나 구조물에 스택은 유지되나 쌓이지는 않기 때문에 몬스터나 챔피언을 대상으로 스택을 쌓아야합니다. 사용시 평캔도 가능해 빠르게 공격할 수 있습니다.

 

W스킬

애쉬W스킬

애쉬의 W스킬인 일제사격입니다. 라인전 견제의 핵심입니다. 관통이 되지 않지만 사거리가 길어 방해물만 없다면 거의 확정으로 맞출 수 있는 스킬이며 광역 둔화를 걸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아 자주 사용가능하지만 마나통이 적은 애쉬는 스킬을 자주 사용하면 마나통이 금방 없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유일한 딜링기이기에 맞딜에 약하며 라인전당시 W를 못 맞췄다면 딜교를 시도하시면 안됩니다.

 

E스킬

애쉬E스킬

애쉬의 E스킬인 매 날리기입니다. 충저시간이 긴 스킬이나 맵전역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 매가 지나간 경로의 시야를 밝혀주며 지정한 곳에서는 터지며 시야를 조금 더 오래 밝혀줍니다. 저티어일수록 활용을 잘 못하는 스킬이며 정글러의 동선파악과 후반 한타에서는 변수를 차단하는 아주 중요한 스킬입니다. 정글러의 동선을 조금 공부해 예상되는 위치에 사용해주신다면 팀적으로 아주 도움이 됩니다.

 

궁극기

애쉬궁극기

애쉬의 궁극기인 마법의수정화살입니다. E스킬과 마찬가지로 맵 전역에 사용가능한 스킬이며 날아간 거리에 비례하여 최대 3.5초까지 기절을 시켜줍니다. 자신의 원하는 타이밍에 싸움을 열 수 있는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라인전단계에서는 갱호응 아군서포터와의 CC연계에 사용되며 암살자나 브루저상대로 자신을 보호하는 용도로 궁극기도 사용가능합니다. 궁극기가 빠지면 애쉬는 생존률이 급격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아군조합에 이니시에이터가 있다면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먼저 이니시를 안 거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트리

애쉬의 스킬트리를 알려드리면 1레벨스킬은 W고정입니다. 2레벨도 거의 Q고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3레벨때가 문제입니다. 보통 정글들은 정버프를 많이하고 바텀의 3레벨타이밍때는 탑근처에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E를 찍는 것보다 W레벨을 하나 더올려서 라인전을 강력하게 나가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적 정글이 역버프동선이라면 3레벨때 E를 찍어 적정글의 동선을 확인해주는 것이 변수를 차단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4레벨부터는 차례대로 W를 마스터한 후 Q를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애쉬룬특성공략

룬특성

애쉬룬

  1.  애쉬의 룬입니다. 애쉬의 패시브인 슬로우를 통해 평타이후 칼날비를 터뜨리며 다른 원딜보다 쉽게 3대를 칠 수 있고 초반 강력한 라인전을 위한 칼날비를 선택해줍니다. 이후 슬로우를 항시 이용할 수 있는 애쉬는 비열한 한방이 잘 어울리며 사냥의 증표를 들어 AD를 챙겨주는 모습입니다. 이후 굶주린사냥꾼을 찍어서 생명력흡수를 챙길지 궁극의 사냥꾼을 찍어 궁극기 쿨타임을 줄일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2. 부룬도 고정입니다. 마나가 많이 필요한 애쉬는 비스킷을 통해 마나와 체력을 관리해주며 슬로우를 이용한 카이팅을 위해 쾌속접근을 선택해줍니다. 쾌속접근을 이용해 얻은 이동속도는 카이팅을 쉽게 만들어주고 추노나 도주에 있어 도움을 줍니다.
  3.  특성은 평타를 많이 치니 공속파편을 선택하고 이후 적응형능력치 파편 이후 바텀라인에서는 원딜러니 방어력특성을 반드시들어줍니다. 

 

스펠

 애쉬의 스펠은 힐,플래시가 우선이며 상대방조합이 쓰레쉬와 레오나같은 하드 CC기가 있다면 무조건 정화를 들어주어야합니다. 도주기가 하나도 없는 애쉬에게 CC기를 맞는다라는 것은 죽는다와 동일한 의미입니다.

 

애쉬카운터,조합공략

카운터,상성

 애쉬와 상대원딜에 대한 상성을 살펴보겠습니다.

애쉬상성

애쉬는 모든 원딜 상대로 좋은 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애쉬의 사거리는 600이라는 긴 사거리가 있어 팔이 짧은 사거리를 가진 원딜상대나 도주기가 없는 원딜에게 특히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 칼리스타는 둔화효과가 있으면 패시브를 잘 활용못하기 때문에 칼리스타상대로 승률이 높게 나옵니다.

 애쉬의 카운터를 알아보겠습니다.

애쉬카운터

애쉬카운터는 직스와 코그모,사미라,트리스타나,야스오등이 있습니다. 애쉬는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이다 보니 돌진기가 있는 챔피언이고 애쉬를 순식간에 녹이는 순간데미지가 높은 챔피언이 애쉬의 카운터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조합

 애쉬는 바텀에서 어떤 챔피언과 조합되면 좋은 결과를 나타내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애쉬의 조합통계입니다. 소나와 질리언과 같은 유틸형서포터들이 애쉬와 좋은 조합결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애쉬는 유틸성이 강한 챔피언입니다. 다른원딜에 비해 약간부족한 데미지 부족한 생존능력을 지녔지만 강력한 CC기와 슬로우 매날리기를 통한 시야장악은 게임을 풀어나가기에 엄청나게 도움이 됩니다. 부족한 생존능력과 데미지를 채워줄 수 있는 유틸형 서폿들이 애쉬와 좋은 조합입니다.

 

애쉬승률공략

게임길이별승률

 애쉬의 게임길이별 승률을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게임시작 0분대에 승률 52퍼센트보다 높게 시작하는 애쉬는 긴사거리와 W스킬로 인한 강력한 초반라인전을 펼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초반라인전에서 이득을 취해야한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하지만 1코어기대치가 다른원딜보다 낮은 애쉬는 승률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라인전이 끝날 시점인 15분대에서는 데미지를 넣을 생각보다는 생존에 초점을 맞추어야합니다.

 이후 마법사의 최후를 통해 부족한 데미지를 보충하고 이후 공속템을 가 3코어를 완성했을때 애쉬의 최고의 전성기가 왔음을 그래프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3코어아이템이후부터는 시간이 흐를수록 부족한 생존능력 때문에 다른 생존기가 강한 원딜보다 한타에서 살아남기가 힘들어지져 승률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롤시즌11 애쉬공략에대해 써보았습니다. 애쉬의 템트리,스킬,룬특성,카운터상성 마지막으로 승률을 통해 애쉬를 조금 더 배워갔으면 좋겠고 너프로 인하여 티어가 떨어졌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원딜카이팅연습하기 최고의 원딜이라 평가받는만큼 원딜을 잘 하기 위해서는 애쉬도 한 번쯤은 다뤄봐야할 것 같습니다. 애쉬공략은 여기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도지의 기록실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