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11 이즈리얼 공략

by 도지콩 2021. 9.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지의 기록실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챔피언은 이즈리얼입니다. 이즈리얼은 원거리 딜러로서 롤에서 오랜 기간 동안 사랑받는 챔피언입니다. 챔피언의 성능에 상관없이 매 시즌마다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재미가 확실히 보장되는 챔피언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선택을 합니다.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도 간단하게 요약을 살펴본 후 롤 시즌 11 이즈리얼 공략에 대해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면 반드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요약

  • 템트리는 삼위일체OR신파-무라마나-얼어붙은 심장OR세릴다를 1,2,3 코어로 올려주시고 신발은 아이오니아를 선택해줍니다.
  • 스킬 트리는 무조건 Q선마이후 E선마를 선택해줍니다.
  • 룬 특성은 정복자-침착-핏빛 길-최후의 일격 부룬은 마나 순환 팔찌-깨달음을 선택 후 특성은 공속-적응력-방어력 파편을 선택해줍니다.

 

이즈리얼-공략-썸네일
이즈리얼 공략 썸네일

 


템트리 공략

이즈리얼-시작-아이템
이즈리얼 시작 아이템

이즈리얼 시작 아이템은 도란검과 여신의 눈물로 나뉩니다. 많은 저티어분들은 여신의 눈물과 도란검의 차이를 잘 모릅니다. 여신의 눈물은 라인전이 많이 약해지며 스킬로 라인을 받아먹을 상황에 올려줍니다. 우리 팀 서폿이 교전을 자주 연다면 도란검을 들어주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소라카와 룰루같이 라인전을 받아먹는 상황이라면 여신의 눈물을 먼저 올린 후 전성기를 빨리 댕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즈리얼-1,2,3코어-아이템
이즈리얼 1,2,3 코어아이템

이즈리얼 1,2,3 코어는 간단합니다. 삼위일체의 승률과 아이템이 나오는 속도가 더 빠릅니다. 계속된 신성한 파괴자의 하향으로 인해 삼위일체의 승률이 더 올라왔습니다. 상대방에 탱커가 많다면 신파자의 딜이 더 잘 나오니 신파자를 선택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의 경우라면 삼위일체의 지표가 더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후 2 코어는 무조건 무라마나로 고정되는 모습입니다. 3 코어부터 선택지가 나뉘는데 세릴다와 얼어붙은 심장이 있습니다. 세릴다의 원한은 둔화 효과가 생겨 캐리력을 더 올릴 수 있으며 얼어붙은 심장은 방어력과 적 챔피언의 공속 감소가 있어 생존력을 올려 줄 수 있습니다. 일단 상대방이 올 AD나 AD 딜러가 세다면 얼어붙은 심장을 가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즈리얼-신발
이즈리얼 신발

이즈리얼 신발입니다. 아이오니아의 장화가 고정입니다. 비전 이동이라는 사기급 이동기를 가진 이즈리얼은 스킬 가속을 이용해 비전이동쿨타임을 1초라도 당기는 것이 승리에 더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아이오니아를 선택해서 스킬가속을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즈리얼-4코어-이후-아이템
이즈리얼 4코어 이후 아이템

이즈리얼 4 코어 이후 아이템은 우선적으로 세릴다와 얼심은 꼭 챙겨주는 모습입니다. 치감과 히드라의 선택지가 있지만 히드라를 더 추천드립니다. 히드라를 간다면 부족한 이즈리얼의 라인 클리어 능력을 보완해주며 포킹으로 광역 대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치감은 서포터나 다른 라인에게 부탁하고 히드라를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AP 딜러가 잘 컸다면 멜모셔를 수호천사를 선택해서 방어력을 200대로 올려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킬 공략

이즈리얼-패시브스킬
이즈리얼 패시브

이즈리얼 패시브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입니다. 스킬적중 시 공속증가가 되는 엄청나게 좋은 패시브입니다. 적에게만 적중하면 되기 때문에 미니언에도 적용되며 궁극기로 5명을 맞추면 바로 패시브가 풀스택이 됩니다. 이때문에 이즈리얼은 공속아이템을 가지않으며 스킬적중력이 이즈리얼의 성능을 천지차이로 만들어버립니다. 한타시작전 궁극기로 최대한 많은 적을 적중시켜 패시브를 쌓고 한타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즈리얼-Q스킬
이즈리얼 Q스킬

 이즈리얼 Q스킬 신비한 화살입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만 대미지를 입히며 적중시 이즈리얼의 스킬을 1.5초 감소시킵니다. 온힛 판정이기 때문에 적중 시 효과가 스킬에 발동됩니다. 패시브와 스킬 감소 효과를 이용하기 위해서 Q스킬의 적중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멀리서 Q만 사용하는 경우가 있지만 대미지를 넣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평타와 Q를 번갈아가며 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심하셔야 합니다 Q를 맞추어야만 비전 이동을 자주 쓰고 패시브를 쌓고 대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즈리얼-W스킬
이즈리얼 W스킬

 이즈리얼 W스킬 정수의 흐름입니다. 이즈리얼 Q사거리와 동일하며 챔피언과 포탑 넥서스 에픽 몬스터에게만 적중이 가능합니다. 적중 시 표식이 남아있으며 스킬을 사용해서 표식을 터뜨릴 시 대미지를 입히고 스킬 마나를 돌려주고 추가로 마나 60을 줍니다. 표식이 있으면 비전 이동 타깃이 우선시되기 때문에 표식을 남긴 후 Q나 평타를 적중시키기 어렵다면 비전 이동을 이용해 터뜨릴 수도 있다. 이때 비전 이동은 안전한 곳으로 사용을 해야 합니다.

 

이즈리얼-E스킬
이즈리얼 E스킬

 이즈리얼 E스킬 비전 이동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전 이동 때문에 이즈리얼을 좋아하실 겁니다. 비전 이동은 쿨타임이 긴 이동기이지만 Q를 이용해 쿨타임을 줄일 수도 있으며 이동기 판정이 어마어마한 엄청난 스킬입니다. 대미지도 입히기 때문에 비전 이동에 패시브 스택이 쌓이며 추노와 공격 도주 다방면으로 이용되는 스킬입니다. 단점은 지속적으로 싸운다면 스킬 쿨을 줄일 수 있어 쿨타임이 긴 것을 못 느끼지만 대치상황이나 순식간에 포커싱을 당한다면 이즈리얼은 도주기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흔히 앞비전이라고 불리는데 앞비전은 상황을 보고 잘 사용하셔야 합니다. 또 다른 문제점은 초반에 마나 소모량이 엄청나다는 것입니다. 초반 상황에서는 비전 이동을 함부로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즈리얼-궁극기
이즈리얼 궁극기

 이즈리얼 궁극기 정조준 일격입니다. 글로벌 궁이며 라인 클리어, 포킹, 시야 확인, 패시브 스택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단점은 시전 시간이 길다는 것과 미니언대상대미지가 낮다는 점이 있습니다. 궁극기는 교전시작전 패시브스택을 쌓음과 동시에 대미지를 적에게 골고루 입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인전에서 사용할 시 시전시간이 길기 때문에 안 보이는 것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룬 특성 공략

이즈리얼-룬특성
이즈리얼 룬

이즈리얼 주룬은 정복자 고정입니다. 마나 소모량이 큰 이즈리얼은 침착을 선택할 수밖에 없고 패시브로 인해 공격 속도를 챙길 수 있는 이즈리얼은 아이템에서 생명력 흡수를 잘 안 챙기기 때문에 핏빛 길로 체력 회복을 챙겨줍니다. 마지막은 적팀에 하드 탱커가 많을 시 체력 차 극복과 그 외의 경우에는 최후의 일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부룬은 초반에 부족한 마나를 위해 마나 순환 팔찌를 선택해주는 모습이며 스킬 가속이 중요한 이즈리얼은 깨달음을 들어줍니다. 마나 순환 팔찌를 들었기 때문에 스킬을 마순팔이 돌았을 때 위주로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성은 공격 속도-공격력-방어력 파편을 선택해주시고 상대 바텀이 AP 딜러가 온 비 원딜이라면 방어력 대신 마법 저항력을 선택해줍니다. 스펠은 원딜이니 힐 점멸을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운터, 조합 공략

이즈리얼-카운터-상성
이즈리얼 카운터,상성

이즈리얼의 카운터와 상성입니다. 현재 이즈리얼은 매우 나쁜 지표를 보여주고 있는데 사실 모든 원딜과의 라인전은 지고 들어갑니다. 지속적인 하향을 먹은 바루스와 버림받은 자야 상대로만 좋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즈리얼을 선택하셨다면 실력이 뛰어난 것이 아니라면 라인전을 이길 생각은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즈리얼-조합
이즈리얼 조합

이즈리얼과 좋은 조합입니다. 마오카이와 브라움, 아무무를 제외한다면 유틸형 서포터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즈리얼의 부족한 초반 라인전능력과 생존력에 힘을 보태주는 챔피언들이 좋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확실하게 중후반을 바라보고 플레이를 하는 챔피언의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승률 공략

이즈리얼-승률-그래프
이즈리얼 승률 그래프

이즈리얼 승률 그래프입니다. 티어별 승률 그래프를 보면 티어별로 승률이 차이가 확실히 납니다. 챔피언이 조작 난이도가 있으며 어느 정도 이해가 필요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실버가 48프로대 승률 브론즈는 실버보다 낮은 승률을 기록 중입니다. 하지만 픽률은 원딜에서 제일 높습니다. 이즈리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즈리얼 자체가 현재 메타에 안 맞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승리를 위해서는 이즈리얼에 대해 확실히 알고 어떻게 플레이를 할지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시간대별 승률 그래프를 보시면 이즈리얼의 강한 타이밍은 25분-30분대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바로 2 코어 무라마나가 완성되는 타이밍입니다. 이즈리얼은 1 코어가 나오고 나서 강해지긴 하나 만약 상대 원딜과 동일 성장이라면 질 확률이 높습니다. 적어도 무라마나가 나오는 타이밍까지는 확실하게 성장하는 것이 좋은 플레이가 될 것입니다.

 

롤 시즌11 이즈리얼 공략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