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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11 브라움 아이템/스킬/룬특성 공략

by 도지콩 2021. 8.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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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후픽이고 조합에따라 엄청 강하다고 생각되는 서폿이 있습니다. 바로 브라움입니다.

브라움은 근거리서폿상대로 엄청난 힘을 발휘하며 현재 OP자리에 있는 레오나와 쓰레쉬상대로도 무난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특히 카타리나 탈론같은 암살자가 판을 치는 지금 하위티어에서는 충분히 브라움으로 카운터를 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우리편 조합이 평타를 많이 사용하는 챔피언이라면 브라움과 같이 있을때 한타 파괴력이 어마어마하며 정말 후픽카드로 이만큼 완벽한 픽이 있을까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의 승리를 책임질 브라움에대해 공략을 써보도록하겠습니다.

 


1.개요

브라움의 픽률과 승률은 신기하게도 픽률과 승률 모두 상위티어에서 높게 나옵니다. 보통 챔피언들은 픽률은 하위티어에서 높게 나오는 경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브라움이 이런 이유는 일단 챔피언 자체가 재미가 없다고 평가를 많이 받습니다. 능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긴 하나 확실한 플레이는 아니고 대부분 받아치는 플레이를 하기 때문입니다. 하위티어에서는 승리보단 재미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한데다가 상위티어에서는 승리를 위해 브라움이 쓰여야 할 곳을 정확히 찾아내는 반면 하위티어는 언제뽑아야하는지도 모르고 잘 뽑지도 않는 상황입니다.

각 티어별 승률을 평균을 대략적으로 보면 티어가 올라가는 만큼 전체적으로 높은 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2.아이템

 

브라움의 아이템을 살펴보겠습니다

 시작아이템으로는 역시 서폿아이템입니다. 브라움은 ap데미지비율이 78퍼센트임에도 어깨보호대를 훨씬많이 선택하는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유는 라인전당시 평타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근거리서폿과의 매치가 자주 있는 브라움은 평타와 Q를 이용한 딜교환을 시도하기 때문에 어깨보호대의 효율이 좋게 나옵니다. 가끔 룬을 칼날비를 들어 빠르게 평타를 치는 경우도 있으므로 유물방패보다는 어깨보호대가 더 많이 선택이 되고 있습니다.

 

 

 

 신발로는모든신발이 좋은 승률을 유지하고 있는데 그냥 고기방패역할인 브라움에게는 헤르메스와 판금장화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아이오니아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적 딜러진이 브라움E스킬로 카운터가 다 가능하다면 아이오니아를 가는 것도 좋은 방향입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는 거의 없으므로 판금장화나 헤르메스를 신어주도록 합시다

 

 

 1코어아이템으로는 솔라리고정입니다. 얼건을 굳이 선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라인전이나 유틸성으로는 더 좋다고 평가받을지 모르겠지만 사실 1코어가 뜰 쯤이면 라인전은 거의 끝나가는 단계인데다가 얼건슬로우를 이용해 평타한방을 치는 상황이 사실 거의 없습니다. 한타단계에서는 더욱이 얼건의 슬로우와 불사르기 데미지보다는 솔라리의 실드가 더 좋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라움 2코입니다. 플레구간부터 통계가 들어가서 2코어선택률이 지크의 선택률이 가장 높습니다. 브라움의 2코어로는 탱서폿2코어로 계속 강조드리는 증오의 사슬을 추천드립니다. 증오의 사슬은 체력과 피해감소 스킬가속 모든 것을 지닌 만능 아이템입니다. 치감이 필요하다면 2코어로 가갑을 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코어는 가갑OR증오의사슬중에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브라움 3코어입니다. 기맹과 지크 가갑 성장이 잘 되고 돈이 많으시다면 얼심까지 추가해서 코어템을 추가해주시고 무난하거나 돈이 없으신 상황이라면 감시석을 추천드립니다. 계속 강조해드리고 있습니다 1100원에 말도 안되는 스텟 가성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브라움4코어입니다. 서포터가 4코어까지 가는일은 드물기에 상황을 보고 원하시는 아이템을 구매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브라움의 아이템을 보면 브라움의 역할이 정해집니다. 고기방패와 아군을 지키는 것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3.스킬

브라움 스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킬사진출처:롤인벤

브라움패시브 뇌진탕 펀치입니다.

뇌진탕이라고 자주 불리는 브라움의 존재 이유이자 브라움의Q와 기본공격 그리고 아군들의 기본공격으로 패시브스택이 쌓입니다. 챔피언 하단에 패시브스택이 표시되며 4스택이 되면 기절을 하게 됩니다. 모든 적들에게 적용이 가능하며 기절을 먹이고 나서 다시 패시브를 쌓기 까지 일정 시간이 필요합니다. 한타단계와 라인전에서 브라움의 패시브를 보고 아군들의 포커싱에 따라 싸움구도가 완전히 바뀌며 특정조합에 따라 라인전을 엄청 강력하게 가져갈수도 있는 패시브입니다.

 

 

브라움Q스킬 동상입니다

사정거리 1000으로 생각보다 긴사거리이며 스킬자체데미지는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유일한 공격기인데다가 한명에게만 맞는 논타켓스킬이므로 스킬의 중요성이 상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Q스킬에 패시브가 1스택 적용되기 때문에 Q스킬의 적중이 싸움의 시작일때도 있고 아군을 지킬 때도 용이하게 사용됩니다. W이후 Q, Q이후 플 평타등 연계를 해서 갱호응이나 갑작스러운 이니시에 사용될때도 있습니다.

 

 

브라움W스킬 내가 지킨다입니다.

리신의 방호와 같이 아군챔피언이나 미니언에 도약하며 그 대상과 본인이 직접 방마저를 증가시켜주는 단순한 스킬입니다. 아군을 지킬때나 갱호응을 할 때 미니언 W와 같이 이동기로 쓰일때도 있으며 라인전단계시 W를 잘 쓰는 브라움과 못 쓰는 브라움의 압박감은 차원이 다를 정도로 Q와 W를 잘 활용해야합니다.

 

 

브라움 E스킬 불굴입니다.

스킬을 사용하는 방향으로 방패를 들어 올리며 그 방향에서 오는 피해는 피해감소를 시켜줍니다.(본인만) 첫번째 투사체는 소멸되며(데미지0) 그 이후 투사체는 자신이 대신 맞고 소멸을 시킵니다(자기는 데미지입음)

아군을 지키는데 중요한 E스킬입니다. 투사체를 자주 날리는 AP메이지상대로 특히 힘을 발휘하며 애쉬궁이나 이즈리얼 궁 바루스궁과 같은 중요한 투사체를 첫번째로 막으면 그냥 없애버리기때문에 스킬하나로 상대방을 무력하게 할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시 이동속도 10퍼증가도 있기 때문에 라인복귀시 E스킬을 사용하면서 가는 잡기술도 있습니다.

 

 

 브라움궁극기 빙하균열입니다

궁극기는 예전에 너프를먹어 궁극기치고는 벨류가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둔화율도 크지 않고 시전시간도 느리며 에어본도 첫번째맞은 적말고는 거의 없다시피한 수치입니다. 하지만 받아치는 상황이나 아군딜러를 물러오는 브루저들에게는 치명적으로 작용할수 있는 궁극기라 멀리있는 적을 맞추기보다는 아군에게다가오는 상대에게 맞추는식으로 스킬을 사용하셔야합니다.

 

 

브라움스킬선마는 Q선마입니다. Q쿨을 줄여 패시브를 더 빨리 채우기위함도 있고 유일한 딜링기이기 때문에 데미지에 비중을 더 쓰는 것입니다. Q각이 안나온다 싶으면 E선마도 추천드립니다. E쿨이 줄어들수록 싸움에서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무난하다면 Q를 Q를 못맞추겠다 싶으면 E선마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후에는 QE순서대로 찍고 W를 마지막에 마스터 해줍니다.

1렙때는 Q고정이며 2렙때 싸움을 먼저 걸고 싶다면 W를 찍어 미니언이나 아군을 이용해 갑작스러운 Q각을 만들어 딜교를 시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라면 E를 찍는 것이 무난합니다. 3레벨때는 남은 스킬을 찍으면 됩니다.

 

 

 

 

 


4.룬특성

 

 

브라움의 주룬은 수호자입니다. 거의 고정이다라고 생각하시면 좋은데 가끔식 칼날비를 들어서 패시브를 빨리 터뜨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룬은 수호자에 철거와 보호막강타는 사실 활용을 거의 못하기에 선택을 안하는 모습입니다. 소생특성을 제외하고는 적조합에 맞춰서 룬을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룬은 영감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주적통찰력은 스펠이 중요한 바텀라인에 아주 좋은 특성이며 비스킷과 마법의 신발 그리고 쾌속접근등 브라움에게 잘맞는 룬을 아주 많습니다. 사용해보시고 취향에 맞으시는 것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성은 공속파편아니면 스킬가속파편인데 근거리상대와 매치라면 무조건 공속파편을 추천드립니다. 와드를 제거할때나 부쉬속에서 약간의 딜교환 스킬가속보다는 훨씬 라인전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실제 상위티어에서는 80프로이상 공속파편을 선택해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두번째 특성은 방어를 들어주시고 3번째특성은 적 AP딜러가 많다면 마저 아니면 방어특성을 하나 더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브라움 스펠은 점화와 탈진입니다. 본인이 주도적으로 플레이메이킹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점화를 추천드리고 수비적으로 플레이하시는 것을 좋아하시면 탈진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상대방 조합을 보고 상대방조합에 암살자와 강력한 브루저들이 많다는 탈진 치감이 필요할 것 같다 하면 점화를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5.플레이

 

브라움의 게임길이별 승률입니다. 1코어 타이밍에 약한 모습이며 아군원딜러가 2코어가 뜰 시간쯤에 승률이 다시 올라오는 모습입니다. 아군원딜의 케어능력이 좋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브라움의 2코어아이템이 뜨는 시간은 평균적으로 26분대이며 그 시간대에는 52퍼센트를 웃도는 높은 승률을 보여줍니다. 승률그래프로 보면 조합을 맞추고 무난하게 성장후 아군원딜의 2코어까지 기다렸다가 아군을 케어하는 식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베스트로 보입니다.

 

 

위의 사진은 브라움과 좋은 시너지를 띄는 원딜 아래는 브라움과 나쁜 시너지를 띄는 원딜입니다.

흔히 브라움과 라인전이 강력한 원딜을 꼽으면 브라움루시안이라는 이미지가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통계는 그렇지 않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브라움의 강력함은 평타를 자주치는 원딜 그리고 케어가 필요한 원딜입니다. 좋은 시너지를 띄는 원딜 모두 평타를 자주사용하며 뛰어난 도주기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브라움의 패시브와 케어력이 아군의 원딜의 캐리력을 올려주는 것입니다. 브라움 루시안의 경우 루시안은 평타를 많이 치기 보다는 스킬위주의 딜링으로 매커니즘이 거의 바뀌었고 자주 포지션을 변경해 브라움의 케어를 하기위해 따라가기 힘듭니다. 

 

 

브라움의 서폿상대를 보면 근거리 상대로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렐빼고) 상위티어에서는 레오나상대로 많이 뽑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LCK프로들의 브라움을 살펴보면 수호자를 많이 선택한 모습이고 정말 레오나와 매치된 경기가 많습니다. 점화보다는 탈진을 선택한 후 수비적으로 플레이를 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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