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롤시즌11탑녹턴 아이템/스킬/룬특성 공략

by 도지콩 2021. 7. 5.
반응형

현재 최고의 주가를 기록하고 있는 탑녹턴

발분의 조정이 얼마남지 않았기에 빠르게 탑녹턴의 꿀을 빠는 사람이 승자가 될 수 있다.

탑녹턴 그렇게 안좋아보이던데? 많이 안나오던데?같은 반응을 보일 수도 있다

녹턴의 픽률과 벤률이다 발분의 패치이후 엄청난 상향을 했다 픽률또한 마찬가지

다이아에서는 5퍼센트위의 픽률이지만 실버는 3프로이다. 실버에서는 다른 챔피언이 훨씬 많이 쓰인다는 소리

다이아에서는 정글이나 세트같은 차선책등 여러가지 요인이 있지만 브실골은 그냥 안하는 것으로 보인다.

 

남은 기간동안 빠르게 점수를 얻어야 하지 않겠나 희대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탑녹턴공략을 써보도록 하겠다.

 


1.아이템

픽률도 압도적 승률도 압도적으로 부패물약과 찰떡궁합이라는 결과가 나온다

이는 패시브로 인한 라인유지력때문인데 점화를 들지 않는 이상 솔킬각은 크게 나오지 않는다

하지만 라인유지력은 그 어떤 챔피언보다 뛰어나다. 그 유지력에 부패물약까지 더해준다.

 

1코어는 당연히 발분 발분의 존재가 탑녹턴을 부상시켰는데 따로 설명을 안해도 될 것 같다.

녹턴의 2코 스테락의 픽률이 제일 높고 의외로 선체파괴자의 픽률또한 높다.

승률도 준수하게 나오는 편인데 한타를 위주로 한다면 무조건 스테락을 사이드를

위주로 간다면 선체파괴자를 올리면 된다.

한타와 사이드결정은 내마음이 아닌 팀원과 적팀의 조합을 고려해야한다.(중요)

 

녹턴의 345코 다른 탑챔피언들과 같다. 남들이 가는 그런 아이템들이 계속 보이는데

상황에 맞춰 유동적으로 가면 된다.

 

녹턴의신발 가장 추천하는 신발은 아이오니아이다. 중요한 궁극기쿨타임을 줄어주고 소환사 스펠또한 단축시켜준다.

하지만 상대의  ad비중 ap비중 cc기를 고려하여 판금장화 헤르메스신발 선택해서 올리면 된다.

선택은 플레이하는 사람의 몫이다.

 


2.스킬

스킬선마는 qew순서 발분을 통해 공포를 확정으로 걸 수 있기 때문에

공포를 두번째 선마를 해서 공포지속시간을 늘려준다

q는 라인클리어와 공속증가 이속증가 유일한 딜링기이기 때문에 반드시 선마를 해준다.

 

녹턴의 스킬을 하나씩 보자

녹턴의 패시브 그림자 칼날

사기급 패시브이다. 평타를 칠때마다 쿨타임이 1초씩감소하기 때문에 14초가 아닌 더 짧게 패시브를 활용할 수 있다.

챔피언을 공격시 3초감소이기 때문에 남은 패시브 쿨타임을 보고 딜교에 활용을 할 수 도 있다.

(패시브쿨이 3초정도 남았을 때 딜교를 걸어 적은 피를 잃고 나는 피를 채우는방식 적은 녹턴이 패시브가 없다고 생각)

하지만 이정도 플레이는 어느정도 생각을 많이하는 플레이어들만 가능하기 때문에 패시브가 돌았을 때 가능한 많은 적을 맞출려고 노력하기만 해도 녹턴의 플레이가 달라질 것이다. 적중한 적마다 체력회복이 증가하기 때문(미니언도 포함)

녹턴 q스킬 황혼의 인도자

녹턴의 스킬은 하나 같이 읽어보는 것이 중요한데 q스킬은 이속증가와 공격력증가 충돌무시라는 사기적은 버프를 제공한다. 단 궤적위에 있을동안이다. 따라서 q스킬을 반드시 적에게 히트시켜 궤적이 적챔피언에게 남아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싸울때 궤적위에서 싸우는 것이 중요하다. q를 히트시켰더라도 상대방은 궤적위에 있지 않으려고 무빙을 하기 때문에 궤적위에서 싸움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인복귀할때 q를 쓰면서 가면 좀 더 빨리가는 잡기술이 있다.

녹턴 w스킬 어둠의 장막

기본패시브로 공속이 증가가 된다. 항상 공속증가가 되는 것도 좋은데 스킬을 막아주는 액티브 효과도 가지고 있다.

스킬을 막을시 공격속도가 2배나 상승하는데 이를 잘 활용해야한다.

 

녹턴 e스킬 말할 수 없는 공포

녹턴의 공포이다 타겟팅이며 타겟을 지정한 후 2초동안 사정거리 안에 있어야 공포에 빠진다. 사정거리가 425로 원딜의 사거리보다 짧다. 뚜벅이나 cc기를 맞은 상대가 아니면 걸기 어려운 스킬중 하나였으나 발분의 등장으로 인해 거의 확정공포를 넣을 수 있게 되었다. e스킬을 건 후 발분과 q를 히트시켜 상대방은 슬로우를 녹턴은 이속증가를 얻으면 상대방이 도주기를 쓰더라도 공포에 걸리는 현상을 볼 수 있다.

녹턴 궁 피해망상

녹턴의 상징 피해망상이다 뚜벅이인 녹턴을 날아다니게 해주며 불이 꺼진 것만으로도 적원딜을 공포에 떨게 할 수도 있는 이름그대로의 궁극기이다. 궁극기는 두번 사용해서 상대 챔피언에게 날라 갈 수 있다.

발분이든 q든 e든 접근을 해야 타격할 수 있는데 사정거리2500이상의 타겟팅 돌진기가 있는 녹턴은 6렙이후에 시야만 있다면 가능하다. 궁극기를 통한 돌진 도착직전에 q스킬을 히트시키는 것이 핵심

 

 

 

스펠은 텔점멸을 드는 것을 추천 점멸의 유무가 라인전상황에서 엄청 중요하며 궁극기를 활용하기 위한

텔레포트가 중요하다. 상대방도 점화를 드는 챔피언이라면 맞점화도 나쁘지 않다.

 


3.룬특성

주룬은 정복자 고정 치속을 드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취향차이

침착과 승전보 과다치유 셋다 준수한 승률을 보이나 초보자라면 침착이 마나관리하는데 유리

민첩함과 최후의 저항을 찍어준다.

부룬은 결의와 영감 지배 세개다 준수한 승률과 픽률을 보여준다.

영감의 경우에는 사진에는 없지만 부패를 들었기 때문에 시왜곡과 비스킷을 들어주면 되고

그 외 상황은 위 사진을 참고하면 된다.

특성은 공속파편과 공격력파편 3번째는 상대방에 따라 방어 마저를 찍어준다.

 


4.플레이 방식

시간이 지날수록 힘이 빠지는 녹턴. 이렇게 보면 안좋은 거 아냐?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y축의 숫자가 이상하다.

30분전까지 55퍼센트의 압도적인 승률을 기록중 말도안되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이다. 게임내내 52퍼밑으로 내려가지 않는다는 것인데 그래도 초반의 강력함을 굴리는 것이 힘이 빠지지 않게 하는 방법이다.

가장 중요한 타이밍은 첫궁타이밍. 첫궁극기를 사용하고 아무런 이득을 못 취하면 힘이 많이 빠진다. 정글과 힘을 합쳐 상대탑라이너나 미드라이너를 괴롭혀줘야한다.

 

녹턴은 혼자하는 챔피언 같지만 정글과 함께하면 스노우볼이 배가 되는 챔피언이다. 사기적인 갱호응과 교전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정글러를 잘 활요하면 게임을 터뜨리기가 쉽다. 녹턴은 스킬설명을 읽어보고와 안 읽어본 것은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적어도 한 번 읽어보고 궁극긱를 키고 들어가기전 상대방의 도주기는 어떤 것이 있는지 cc기는 무엇이 있는지 어떤 스킬을 막을 것인지 생각을 하고 들어가는 것이 좋다.

 

녹턴이 강한상대

확실하게 붙는다면 힘이 빠지는 친구들이다. 몸도 약한편이라 쉽게죽는 챔피언

녹턴이 어려운 상대

제일 승률이 낮은 챔피언도 50퍼이상이 나온다. 어떤 챔피언이든 적어도 반반이 가능하다는 통계이다.

 

 

빠르게 녹턴으로 꿀빠시고 발분이 나락간다면 칼같이 버리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