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롤시즌11미스포츈공략

by 도지콩 2021. 6. 11.
반응형

롤에서 가장 접근성이 좋은 원딜이 꼽으라면 튜토리얼에 나오는 미스포츈일 것 같다. 제일 처음에 나오며 실제로 게임을 처음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다루는 원딜중에 하나인데 그만큼 캐릭터의 정체성도 확실하고 쉬운 조작감 복잡하지 않은 스킬셋등 접근성이 신챔프에 비해 좋다

 

실제 미포의 픽률과 승률이다 미포는 원딜에서 압도적1티어를 했을때에도 이즈나 카이사 사미라 같이 픽률이 엄청 높게 나오지 않는다. 챔프의 고질적인 노잼이미지? 때문인데 사람마다 재미를 느끼는 포인트가 다르니 한번 플레이 해보는 것은 나쁘지않을 것 같다. 지금 미포는 아무도 안하는 처럼 보이는데 실제로 아무도 안하고 있는 것 맞다. 실버에서만 10퍼센트 위의 픽률이 나오고 그외티어에서는 잘 뽑히지 않는 픽이다. 하지만 승률은 조용히 높게 나오고 있다.

 

그럼 미스포츈 공략을 써보겠다

 


1.아이템

 미포의 시작템 90퍼센트가 도란검을 선택하고 있다. 여눈은 미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e짤을 자주넣을 때 가는 아이템이다. 실제로 미포를 플레이해보면 유성미포를 플레이해도 미포에 대한 이해가 어느정도 있어야 라인전이 풀린다. e스킬짤짤이만으로 라인전을 풀수가 없다는 소리이다. 시비르의 날먹q와 다르다. 그래서 여눈스타트는 추천하지 않는다. 평타가 강한 미스포츈이고 공속증가 스킬이 있으니 도란검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다.

 

 

 1코어는 크라켄 고정 다른말이 필요없다. 방관미포를 플레이 한다면 드락사를 올리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 공략에서 주로 다룰 것은 정복자 크라켄 미포이기 때문에 크라켄을 추천한다. 크라켄을 간다면 미포의 고질적인 문제인 탱커를 상대할때의 어려움이 조금 사라지며 평타를 자주넣는 미포와 아주 잘 어울린다. 그 다음은 돌풍이다. 미포는 도주기가 없는 뚜벅이라 말파이트궁과 같은 하드cc와 암살자들에게 취약해 상대방의 조합을 보고 피해야 할 스킬이 많다면 돌풍을 1코어로 올리는 것이 좋다.

 

 2코어는 피바와 징수로 많이 나뉘어지는데 독사는 방관템트리이다. 정수는 추천드리지 않는다. 한번에 뜨거나 특별한 상황이아니라면 다른템들에 비해 딜기대치가 너무 낮다. 가장추천하는 것은 피바라기 미포의 안정성과 정복자와 잘 어울리며 좋은 효율을 보여준다. 하지만 카이팅을 잘 못하겠다한다면 징수가 훨씬 좋은 효율을 보여준다. 미포궁과 미포의 살짝 부족한 딜을 메꿔주는 좋은 템이다.

 

 3코어는 거의 무한의 대검을 가야한다. 하지만 적의 하드 탱커가 많다면 미포는 탱커를 잡기 어렵기 때문에 도미닉을 강제로 갈 수 밖에 없다. 방관템트리를 갔다면 1코로 월식 or 드락 2코로 독사 3코로 징수를 가주면 된다.

 

 

 4코어때 사실 원딜은 이쯤이면 생존템을 하나 구비해야한다. 그 전에 올릴 수도 있지만 3코로 무한의 대검을 올린 후 탱커를 못 잡겠으면 도미닉을 상대방체력회복을 많이한다면 치감을 하지만 뚜벅이인 미스포츈에게 수호천사는 강제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후반한타에서 원딜은 제일 중요한데 상대방이 쉽게 노릴 수 있기 때문에 45코중 수호천사는 반드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신발은 광전사 공속신을 선택 룬을 정복자를 들었으면 당연한 것이다. 하지만 가끔 신속신을 가는 사람도 있다. 우월한 이속으로 카이팅을 쉽게 할 수 있는데 이는 패시브가 켜져 있을 때 가능하니 미포의 패시브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고 카이팅에 자신있다면 신속신을 가는 것도 이기적인 딜교환이 가능하다. 아이오니아는 추천드리지 않고 판금장화와 헤르메스는 상대방을 보고 가주면 좋다. 뚜벅이 원딜이라 신발도 광전사를 못 신는 경우가 많은 원딜.

 

 

 

 

 

 


2.스킬

패시브

미포의 평타가 유난히 아픈 이유이다. 사랑의 한 방이라지만 사랑을 너무 과하게 주는 게 아닐까 생각될 정도로 아프다. q스킬에도 패시브가 적용된다. 패시브는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터지므로 공격대상을 바꾸면서 때리는 것이 패시브를 활용하는 방법이다. 예로 쌍둥이 포탑을 밀 때 한 포탑을 일점사하는 것 보다 포탑을 번갈아가면서 때리면 더욱 빨리 부실 수 있다. 미니언도 마찬가지 패시브를 잘 활용해 q에 패시브를 뭍혀 적을 짤짤이 시키는 것이 미포에서 라인전의 핵심이 된다.

 

 

Q스킬 한 발에 두 놈

 롤 쾌강중 탑3안에 드는(내피셜) 한 발에 두놈으로 챔피언 두명 처치. 그 만큼 딜이 어마무시하고 잘 썼을때 효과가 엄청나다. 스킬은 타겟팅스킬인데 사용하면 뒤에 적에게 총알이 한번 튕긴다. 적을 처치시 항상 치명타가 적용되기 때문에 미니언을 q로 처치하고 튕기는 총알을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는 것이 딜기대치가 가장 높다.

 

 

W스킬 활보

 미포가 사기라고 생각되는 스킬이다. 뚜벅이지만 뚜벅이가 아닌 이동속도를 갖게 해주는 스킬이다. 사용시 공속증가까지 있으며 패시브를 발동시키면 쿨타임이 2초씩 줄어들기 때문에 패시브를 자주 터뜨린다면 이론상 무한 지속도 가능한 스킬이다. 스킬을 사용하면 이속과 공속이 증가하기 때문에 평소 라인복귀할때나 아무런 피해를 입지 않을때는 이속증가가 항상 활성화 되있지만 교전시에는 이속패시브가 꺼지기 때문에 상대방의 슬로우를 맞고 w를 써서 도망가는 디테일도 가지고 있어야 한다.

 

 

E스킬 총알은 비를 타고

 유성미포와 서폿미포의 라인전 날먹을 가능케하는 스킬 AP계수에 마법딜이지만 슬로우가 붙어있다. 사정거리와 범위가 준수한편이라 무조건 맞추는 스킬이라고 보면 되는데 저 피해량이 2초동안 풀히트를 시켰을 때 딜이므로 E스킬의 핵심은 갱호응 서포터의 호응등 가운데에 최대한 맞출 수 있게 슬로우를 최대한 지속시켜 카이팅에 유용하게 쓰는 것이 핵심 마나소모가 상당히 큰 편이라 E스킬을 남용한다면 라인전이 망한다.

 

 

궁극기 쌍권총 난사

 미포의 캐릭터를 제대로 보여주는 궁극기 풀히트시 딜이 상상을 초월한다. 치명타가 적용되고 부채꼴범위에다가 권총을 난사한다. 먼저 궁극기를 사용할일은 거의 없다고 보면된다. 사용시 캐릭터가 움직이지 못하고 고정되기 때문에 적 암살자들이나 누커들에게 포커싱을 당하기 쉬워진다. 아군의 강력한CC기와 함께 연계를 하거나 상대가 오브젝트를 치고있따면 진영붕괴등에는 확실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그외 경우에는 궁각이라도 사용했다간 상대방의 CC기를 맞고 게임이 뒤집히는 경우가 있으니 궁각을 신중히 재야한다.

 

 

1렙스킬은 W와 Q로 나뉜다. 간단히 평타를 많이 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즉 맞딜을 오래가져갈 것이라면 W를 찍는 것이 정복자스택을 쌓기도 편하고 딜이 더 쎄다 스킬선마도 W를 우선으로 하는 것도 그 이유인데 불확실한 Q보다는 확실한 W를 가져가는 것이다. 하지만 상대가 케이틀린같이 팔이 긴 챔피언과 만나 맞딜을 못하는 경우나 루시안 트타 사미라같이 순간 폭딜이 강한 챔피언과 맞딜을 못 부딪힌다면 W선마의 이점을 크게 못 가져 올 수 있다. 무난하게 Q스타트를하는 것이 좋아 보이고 스킬 선마는 Q3개에 W선마가 좋아 보인다.

 

 

 


3.특성

 

 

정복자의 승률이 집공보다 좋다. 일단 미포가 집공을 터뜨릴 수 있는 상황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 말이 평Q평이지 실제로 평Q평을 때리기 위해선 상당히 미포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하며 상대방도 거리를 내줘야 평Q평이 가능하다. 그 이유가 Q가 평타보다 사거리가 길기 때문인데 평Q를 사용하고 그 후에 바로 평타캔슬로 평타를 써야한다. 생각보다 쉽지만 가만히 써서 연습모드에서 평Q평은 엄청 쉽지만 실전에서는 움직이는 상대로 본인도 움직이면서 평Q평을 사용해야하니 카이팅도 확실하지않은 저티어에서는 확실하게 넣는다는 보장이 없다. 그래서 정복자를 가 빠른 스택과 궁의 이점 그리고 2코어 피바를 이용해 지속딜을 올리는 전략을 택하는 것이다. 평Q까지만 봐도 정복자를 갔을때가 집공보다 더 쎈것도 맞다.

 

두 번째 라인은 과다치유와 침착 미포는 생각보다 마나가 많이 안 모자라지만 교전이 자주 일어난다면 순식간에 마나가 바닥난다. 침착은 매우 유용한 룬이고 자신이 미포패시브에 대한 이해가 뛰어나고 상대방보다 실력이 좋다라는 확실보장이 있다면 과다치유도 추천한다.  3번째룬은 취향?차이인 것 같지만 승률은 피흡이 더 좋게 나온다. 마지막은 최후의 일격과 체력차극복중 택일. 어수미포는 방관미포이니 하실 분은 참고하시라고 같이 올립니다.

 

 

 

승률과 픽률로 보았을 때 절대집중과 폭풍의 결집이 좋아보인다. 부룬은 마법을 선택해서 기본AD를 챙기자.

 

 

 

 


4.플레이

 

미포게임길이별 승률이다. 이해가 확실히 가지는 않지만 확실히 예전만큼 초반의 강력한 라인전은 못 느끼는 것 같다. 워낙 강력한 친구들이 많으니 룬을 정복자로 많이 기용함으로서 중후반캐리력이 더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미포는 사실 특별한 피지컬이 필요한 챔피언은 아니다. 하지만 그 챔피언만의 이해가 확실히 있어야 제 효율이 나온다. 라인전을 펼치면서 원거리 미니언을 한 대씩 쳐놓아 Q각을 만드는 능력이라던지 여러마리를 쳐 W쿨을 줄이는 것이든 평Q평의 리듬감등 확실히 숙련도가 있고 없고 차이가 확실한 챔피언이다. 하지만 난이도가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원딜이라 확실한 카운터느낌이 없어 원딜카운터 보다는 서폿터를 위주로 쓰도록 하겠다

 

좋은 시너지를 내는 서포터들이다 확실히 미포와 궁연계과 확실한 친구들 강력한CC기를 보유한 챔피언들이 강력하다. 특히 블리츠미포 레오나미포는 강력하다고 소문나 있고 통계상으로 볼 때 슈렐라칸과 엄청 좋은 승률을 보이고 있다. 슈렐라칸의 이속증가와 미포의 이속으로 라칸숙련도가 높은 서폿과 함께라면 고승률을 찍을 수 있을 것 같다.

 

 

 

다음은 미포가 상대하기 까다로운 서폿터이다. 뚜벅이 원딜이다 보니 확실히 기본스킬딜이 강력한 친구들에게 아파하는 모습을 보인다. 레오나나 CC기를 거는 탱커형서포터의 경우 우리팀서폿터가 막아줄 수 있지만 잘하는 유틸폿의 경우 맞기만 하고 돌아오는 상황이 나오기 때문에 무빙연습을 조금 하고 나서 플레이를 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방관미스포츈공략은 아래에 적어 놓았습니다.

2021.10.03 - [리그오브레전드] - 롤 시즌11 방관미스포츈 공략

다들 연습하셔서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