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폿에서 항상 op자리를 꿰차고 있는 쓰레쉬 서폿터라면 꼭 다룰 줄 알아야하는 챔피언입니다
쓰레쉬 공략에 대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쓰레쉬는 스킬 구성상 항상 준수한 픽벤률을 자랑하며 좋은 서포터로 평가받고 있는 만큼 너프도 많이 먹었지만 아직도 1티어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플레티넘이상부터는 50퍼가 넘는 승률을 보여주고 있고 다이아부터 확실한 승률상승이 보입니다. 하지만 실골에서는 서폿터에서 높은 픽률에 비해 높은 승률이 안나오는데 승률에 도움을 주고자 공략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아이템
시작아이템은 방패계열입니다. 쓰레쉬가 평타를 많이 칠수 있는 환경이라면 ad템을 아니라면 ap템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픽률과 승률을 보니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어깨보호대를 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평타를 자주 사용하는 서폿터이기 때문입니다.
서포터라면 2코어신발을 빠르게 올리는 편입니다 신발에서 쓰레쉬의 현재 지표를 확실히 알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닌탑과 헤르메스를 올렸을때 승률이 현저히 떨어진다는 사실입니다. 사실 쓰레쉬의 체력과 방어력너프가 있기전엔 이정도로 지표가 떨어지지 않았지만 지속된 탱킹력 너프로 인하여 쓰레쉬는 탱서포터이긴하지만 유틸쪽서포터로 자리가 내려온 느낌입니다. 그에 걸맞게 신속신이나 기동신 아이오니아는 높은 승률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탱커가 아니다(레오나같은 탱챔이아니라는뜻)
쓰레쉬의 1코어아이템입니다. 솔라리와 슈렐리아 슈렐리아를 이용해 변수창출이 브실골에선 힘들기 때문에 솔라리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특히 브실골은 광역딜을 넣는 챔피언이 자주나와 솔라리의 효율이 더욱 좋습니다.
서포터의 2코어아템은 고정된 게 없습니다. cc기가 많은 챔피언이다 보니 지크를 기맹과 구원 미카엘등 상황에 맞춰서 가면 됩니다. 구원이 가장 모든 상황에서 좋은 것 같으나 사용난이도 때문에 지크를 추천드립니다. 아군이 평타를 많이 안치는 챔피언이라면 지크를 가면 효율이 떨어집니다 (ex.방관바루스)
쓰레쉬의 3,4코어 지표입니다. 3코어로 시야석을 샀을때 스율이 엄청 높게 나옵니다. 1100이라는 말도 안되는 가성비로 스텟을 뻥튀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감이나 적이 강해서 탱템을 올려야하는 경우가 아닐경우 무난한경우라면 시야석을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코어까지 나오는 경우는 잘 없는데 상황에 맞춰서 템을 가주면 되겠습니다.
2.스킬
쓰레쉬 패시브 지옥살이입니다
이론상 방어력을 계속 증가시킬 수 있는 패시브입니다. 패시브로 얻는 방어력이 꽤 되기 때문에 패시브를 잘 획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쓰레쉬q스킬 사형선고
그랩입니다 블리츠 그랩과 달리 선딜이 꽤 큰편이라 블리츠그랩이나 노틸그랩과 비슷한 느낌으로 던지면 안되고 이동경로에 예상을 하고 던져야합니다. 다시사용할 경우 쓰레쉬가 맞힌대상을 향해 날아가며 이를 통해 갱호응 e연계 랜턴연계등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블리츠 그랩과 달리 완전 자신쪽으로 끌어오는 것이 아닙니다. 1.5초의 스턴기라고 생각하면 편하고 사정거리가 1075나 됩니다. 모든 원딜의 사거리보다 김. 초반 쿨타임이 굉장히 긴 편으로 함부로 스킬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쓰레쉬 w스킬 어둠의 통로입니다.
랜턴이라고 불리는 스킬은 아군의 갱방지 원딜의 포지션변경 갱호응 방어막용등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케합니다
쓰레쉬스킬들은 하나같이 구성이 알차기 때문에 많은 영상을 보고 어떻게 사용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랜턴으로 패시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쓰레쉬e스킬 사슬채찍입니다
지속효과는 평타의 데미지가 강해지며(1회만적용) 적을 밀쳐내거나 댕겨올 수 있습니다 판정이 좋은편에 속하는 스킬이므로 상대방의 돌진기를 끊는용도로 자주사용됩니다
사거리가 500으로 남이하면 긴데 내가하면 짧은 신기한 현상을 보여줍니다.
쓰레쉬의 궁극기 영혼감옥입니다
엄청 약해보이는 궁극기 이지만 둔화율이 99퍼센트입니다. e와 연계하여 킬각을 만들기에도 유용하고 원딜을 브루저에게로부터 지키기에 용이한 스킬입니다. 사정거리가 매우짧은편이므로 몇번사용하시고 감각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킬트리는 w선마를 하는 스킬트리가 승률이 상당히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 q는 히트를 못 시킬경우 약해지는 것이 심해지기 때문에 q선마보다는 e나 w선마를 추천드립니다. w선마가 로우리스크 하이리턴을 얻을 수 있습니다.
1렙스킬은qe나뉘어지는데 e각이 나온다면 e를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중요한 사실이 2렙때 w를 찍는 것이 승률이 상당히 낮은데 w를통한 방어막보다는 2렙에는 qe를 통한 cc기를 더 맞추는 것이 승률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판단할수 있습니다.
스펠은 플래쉬와 연계되는 스킬도 많고 변수창출때문에 플레시는 강제이며 점화와 탈진중 상대조합을 보고 고르시면 됩니다.
3.룬특성
룬은 크게 수호자 여진 포식자가 있습니다. 포식자쓰레쉬는 탱킹력이 많이 떨어지고 쓰레쉬스킬에 대한 이해 e스킬의 사거리 스킬연계등 어느정도 있어야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수호자나 여진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룬은 수호자입니다.
아무래도 여진은 e나q를 히트시켜야 발동되는 스킬이므로 그전에 포커싱을 당해 녹거나
여진을 터뜨려도 그렇게 탱킹이 잘되는 편이 아니기에
수호자를 가 발동하기 쉬운 난이도와 방어막을 바탕으로 갉아먹는식의 플레이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많이 선택되는 특성은 스킬가속파편과 방어력파편2개를 찍습니다.
취향에 따라 공속파편이나 공격력 파편을 찍는 분도 계십니다.
4.플레이방식
쓰레쉬는 초반에 엄청 유리합니다. 라인전이 굉장히 강력하다는 뜻입니다. 확실히 후반으로 게임이 진행될수록 힘이 많이 빠지는 모습입니다. 쓰레쉬가 후반에 존재감이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불리해도 쓰레쉬의 그랩한번으로 게임이 뒤집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킬이 적중되지 않는다면 타서폿에 비해 확실히 한타에서 존재감이 낮긴 합니다.
초반의 강력함을 잘 사용하되 스킬을 함부러 사용안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롤을 설명할 때 턴제게임이라고 하는데 쓰레쉬는 턴을 확실히 알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스킬을 못 맞췄을 경우 머 할려고하지말고 바로 다음 차례를 기다려야합니다.
또 쓰레쉬로 바텀을 잘 풀어나갔는데 후반에 게임이 뒤집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시야를 먹다가 짤리는 경우입니다.사실상 뚜벅이인 서폿터인데다가 생각보다 잘 녹아 레오나라면 템이 나와서 안죽을 것을 템이 나와도 잘 짤리는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확실한 시야체크 정글러와 함께 시야를 먹고 혼자해야한다면 깊은 곳은 주의를 해야합니다.
다음은 쓰레쉬가 쉽게 할 수 있는 서포터입니다
근거리 서포터들에게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 판테나 렐 세트같은 경우는 e스킬하나로도 충분히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서폿들을 상대할 때에는
먼저 e를 쓰는 것보다 상대방스킬을 끊음과 동시에 스킬을 히트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쓰레쉬가 힘들어하는 서포터입니다. 원거리 서포터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e스킬을 히트난이도 때문입니다.
e스킬을 히트시킬수만 있다면 슬로우를 통해 q를 더 쉽게 맞출 수 있고 더 쉬운 킬각을 만들 수 있는데 원거리에게는 e스킬의 히트어려움때문에 q를 히트시켜야하거나 맞으면서 들어가e를 써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잘하는 쓰레쉬에게는 카운터란 없으므로 만능서포터 쓰레쉬를 연습하셔서 티어올리시면 좋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시즌11 탑카밀 아이템/스킬/룬특성 공략 (0) | 2021.07.25 |
---|---|
11.15패치노트 간단한 설명 (0) | 2021.07.22 |
롤 11.14패치노트 (0) | 2021.07.08 |
롤시즌11탑녹턴 아이템/스킬/룬특성 공략 (0) | 2021.07.05 |
롤11.13패치노트(내용과 간단한 설명) (0) | 2021.06.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