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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

11.15패치노트 간단한 설명

by 도지콩 2021. 7.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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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21에 11.15패치노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신챔피언 아크샨이 합류했고 큰 변화는 없는 패치지만 전체적으로 자잘한 변화가 많은 패치입니다.

 

 

 

 


신규챔피언 아크샨이 협곡에 등장합니다.

과연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출시전부터 말이 많아 기대가 됩니다.

 

 

 

 

먼저 그웹입니다 e스킬의 공속이 반토막났습니다

1렙때 그웬의e를 통한 날먹딜교가 가능했는데 이제 이런 날먹은 힘들어질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e는 두번째로 찍는 스킬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영향이 큰 편입니다.

 

 

 

애니의 뜬금없는 q계수감소 애니의 q스킬은 딜용으로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문력 700기준 5퍼센트는 35정도입니다

 

 

오공의 영향력을 감소 체젠이 감소했기 때문에 라인전을 버티는 능력이 줄어들었습니다 4와 2.5는 상당히 큰차이인데

예를 들면 체력회복효과가 50퍼 늘어난다고 가정하면 체젠이 6에서 3.75라는 어마어마한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체력 재생특성이라 큰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q스킬의 기본피해량을 까면서 몬스터추가딜은 늘리고 미니언회복량을 감소시켰다.

라이엇은 비에고를 정글로 사용하기를 원하는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라인비에고는 확실히 죽을 것 같습니다.

 

 

케일의 마법저항력 4감소 마저4감소는 상당히 큰데 ap챔피언상대로 라인수행능력이 많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

상대탑라이너가 케넨같은 챔피언이라면 케일은 넣어둬야 할 것 같습니다.

 

 

q2타의 데미지상향과 w의 자체회복량과 주문력계수노프 최대회복량까지 너프를 받았습니다. 최대회복량 너프수치가 상당히 커 영향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사일러스가 잘큰다면 피복사를 계속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제 그런 모습은 많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q2타상향은 미니언푸쉬력이 증가되었다 정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저번패치를 받고 날아올랐던 이렐리아 바로 제동을 거는 모습입니다

w스킬의 피해량과 피해감소량을 너프시켰습니다. 피해감소량은 레벨이 높을때에 너프라 초반단계에서 체감되는 내용은 아니고 w의 데미지가 얼마나 감소했냐에 따라 3레벨 때 미니언을 wq로 죽일 수 있던 것이 몇레벨로 미루어졌는지가 핵심인것 같습니다.

 

 

아우솔의 뜬금 너프입니다.

장인 챔피언이라 잘 보이지도 않는데 q스킬의 재사용대기시간을 1초늘렸습니다. 로밍형챔프이기 때문에 큰 체감은 안 될것 같긴 한데 챔피언이해도가 낮아 잘 모르겠습니다.

 

 

쓰레쉬는 연속 너프를 먹고 있습니다.

모든 스킬의 쿨타임이 늘어났으며 e스킬의 초반단계 쿨타임이 2초늘어났습니다.

쓰레쉬의 스킬들이 전체적으로 쿨타임이 길어 스킬하나하나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져 난이도가 올라갔습니다.

 

 

블리츠의 그랩이 전레벨에서 20증가했습니다

주문력계수도 120퍼로 증가해 어느정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q스킬의 공격력계수가 증가했습니다 원딜은 패치를 할때 상당히 신중해야하는데

아주 신중한 패치를 받았습니다. q선마를 하는 케틀에게 아주 좋은 소식 

공격력 30을 추가로 얻을 경우 전보다 6만큼의 데미지가 쎄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쌍독니의 데미지가 전레벨에서 10증가합니다. 

쌍독니스킬은 여러번 히트시키기 때문에 체감은 더 크게 될 것입니다.

카시오페아는 좋은 버프를 받았습니다.

 

 

케넨의 q스킬 데미지가 버프를 받았습니다. 데미지가 30이나 증가되었는데 쿨타임도 짧은 스킬이라

영향이 클 것입니다. 프로경기에서 이제 등장할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이듭니다.

 

 

w의 쿨타임이 2초줄어들었고 흡수하는 충전량이 증가합니다

모데는 지금도 적당한 챔피언인데 1렙쿨타임이 2초나 줄어든 것이기 때문에 좋은 버프라고 생각됩니다.

라인유지력과 방어막 라인전능력에 직결되는 버프.

 

 

ap정글러들이 힘을 못쓰니 니달리를 버프시켰습니다 체력과 체력증가량을 버프시켜 초반에 안정성이 추가되었는데 저렙단계 교전에서 확실히 더 강해지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렐의 w쿨타임 감소 2초 줄어들었는데 크게 달라질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q스킬의 주문력계수와 저렙단계에서 쿨타임이 감소했다.

2초나 줄어들었는데 이는 정글링속도에 유의미한 결과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저렙단계에서 q스킬의 마나소모량이 감소했습니다. 직스가 바텀에서 자주보이는데

원딜 신드라도 등장할 가능성이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자야 이번에는 조금 파격적인 버프를 받았습니다 1렙궁극기 쿨타임이 이전 2렙궁극기 쿨타임보다 짧습니다

11렙을 찍어야 누렸던것을 6렙부터 누릴 수 있게 된것인데 자야는 이전에도 버프를 먹었었기 때문에 이제 협곡에서 다시 보일 때가 된 것 같습니다.

 

 

버그수정과 과열직전에 스킬여러개를 사용불가와 e스킬사용시 딜레이삭제

큰 변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선체파괴자의 버프입니다. 후반에 힘이 빠진다고 버프를 받았는데 요즘게임시간대는 30분이면 끝나는 상황에서

후반에 선체파괴자가 힘이 빠지는 경우가 있나 생각이 듭니다.

실제 통계에서도 60퍼이상의 승률을 보여주고 있고 사이드 포탑의 영향력이 커진 지금 선체파괴자의 버프가 맞나 생각이 듭니다. 사이드를 도는 챔피언의 영향력이 더욱 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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